전시·행위예술분과

중앙재즈동아리 자이브 JIVE

Author
유은서
Date
2023-09-19
Views
1252
자이브는 1996년에 국내 최초의 대학 재즈 동아리로 설립되어 현재까지 성공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서울대학교의 중앙 재즈 동아리입니다. 자이브의 활동은 크게 연주모임, 감상모임, 홈커밍 공연, 정기공연, 봄/가을 기획 공연 등 학기당 1~2회 가량 이루어지는 공연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주 1회 진행되는 연주모임에서는 그랜드피아노, 콘트라베이스, 일렉기타, 일렉베이스, 세트 드럼, 다양한 퍼커션 등 각종 악기와 진공관 스피커가 구비된 동아리방에 부원들이 모여 자유롭게 원하는 곡을 연주할 기회를 갖습니다. 부원들이 즉흥연주를 하기도 하고, 함께 재즈 기초 이론을 공부하기도 하고 좋아하는 곡, 음악가 등을 공유하고 생각을 나누며 시간을 보내기도 합니다.

감상모임으로는 월 2~3회 재즈바를 방문하여 라이브 음악을 감상하는 것이 대표적인 활동입니다. 각종 재즈 페스티벌, 타 대학 재즈 동아리의 정기공연 관람 등의 다양한 활동으로 다채로운 감상 모임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여름에는 막 졸업하신 선배님들부터 자이브를 처음 만드셨던 선배님들까지, 많은 선배님들을 모시고 홈커밍 공연을 하고, 겨울에는 출중한 연주를 관객분들게 보여드릴 수 있는 정기공연을 하고 있습니다. 또 봄학기의 동아리소개제, 가을학기의 아트스페이스 등에 꾸준히 참여하고 있으며, 자연과학대학 공개 강연, 도서관 영화제 등 교내의 다양한 행사에도 초청되어 음악을 연주합니다.

Instagram : @snu_jive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Total Reply 0